학생비자 신청 때 의무로 가입해야 하는 OSHC 보험에 대하여
에듀영닷컴
2021.05.04 16:43
4,123
0
본문
▶ OSHC 보험이 뭐란 말이냐~
OSHC는 Overseas Student Health Cover의 준말로, 해외 유학생 보험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호주이민성 에서는 #호주학생비자신청 할 때에 해당 보험을 가입하게끔 하였습니다. OSHC는 보험 회사 이름은 아니고, 쉽게 보험 상품명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어떤 보험회사에 가입하시던, OSHC 보험에 가입을 하셔야 하는 거죠. 가장 많이들 가입하시는 보험회사로는 BUPA (부파), Allianz (알리안츠), NIB 등이 있는데요. 가입하시는 회사에 따라 약간의 약관 차이 및 보험료에 차이가 나게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OSHC 보험은 보통 비자 신청일(또는 현재 OSHC 보험을 가지고 있다면 현재 보험 만료일 다음 날)을 시작일로, 비자 예상 만료일을 종료일로 가입하게 됩니다.
호주에서 가장 큰 보험회사이기도 한 BUPA의 OSHC 홈페이지에 따르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보장된다고 합니다.
* Hospital expenses covered (*Hospital의 경우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상급 종합병원입니다.)
호주에서 병원에 입원하신 경우, 일부 비용이 지원됩니다. 예를 들어 입원비 지원, 수술실/중환자실 및 병동 비용/ PBS에 따라 입원 치료 중 제공되는 의약품/ 병원에서 제공되는 물리치료, 작업치료 및 기타 치료 및 서비스, 그리고 수술 중 사용되는 외과적 보험료 등이 지원됩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