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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사 투어 결제는 신중히 & 결제 전에 꼭 취소정책을 확인하세요

LILY1024
2024.09.04 13:36 727 3

본문

*결제 전에 꼭 취소정책을 확인하세요*

저처럼 출발 3주나 남은 여행 땜에 쌩돈 날리는 일 없으시도록 공익적인 차원에서 글 남깁니다


호주에 있는 한인 여행사에서 

3주 후에 출발하는 당일치기 투어를 하나 예약했다가

일정을 착각해서 결제한지 2시간도 안돼서 취소를 부탁 드렸어요


근데 첨에는 가이드한테 확정취소비용으로 금액이 발생한다, < 출발 3주전인데...

또 호주는 카드취소가 안된다 어쩐다 하다가,

취소 페널티 30%를 부과 하겠다는데...


환불 거부하길래 저한테 "결제 전"에 환불 불가 고지하셨냐고 물어보니

"결제 후"에 메일로 받은 바우처에 써 있다네요...


2명에 $138 이라 2시간도 안돼서 쌩돈 날리게 생겼어요...


일단 fair trading에도 문의해놓은 상태인데

취소정책 고지 없이 이러는게 보통인가요?ㅠㅠ


웃긴 건 최소인원 모객 안되면 출발 4일전에도 일정취소될 수 있다는데

소비자한테는 출발 3주전부터 페널티나 강제성을 부여하니 결제엔 모두 신중하세요...

댓글목록 3

최불암님의 댓글

최불암 2024.09.05 10:53

일단 찾아보니 변심에 대해선 환불의무는 없다고 합니다. 업체가 원하면 해줄 수는 있겠지만요.
https://www.qld.gov.au/law/your-rights/consumer-rights-complaints-and-scams/buying-products-and-services/guarantees-warranties-refunds/refunds

여기에도 비슷한 얘기가 있습니다.
https://www.accc.gov.au/consumers/specific-products-and-activities/travel-delays-and-cancellations

원하는 일정으로 옮길 수 있다면 좋겠는데, 아마 맞는 일정이 아예 없었으니 환불을 요청하셨겠지요..
그렇다면 통채로 양도를 하는 것이 그나마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LILY1024님의 댓글

LILY1024 2024.09.05 11:38

댓글 감사합니다. 그쵸 발단이 제 변심은 맞습니다. 하지만 업체에서도 취소정책 고지 없었고....
출발 3주전이고, 또 결제한지 2시간도 안돼서 페널티 30%는 너무 과하다 생각되네요.

최불암님의 댓글

최불암 2024.09.06 05:24

사용을 안 했는데 방금 산 것도 리턴불가면 소비자 입장에선 물론 억울합니다. 저라도 똑같이 생각했을 것이고요.
질문을 하셨기에 규정상으론 환불의무가 없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다만 그저 비전문가가 자료 찾아본 것에 불과하고 페어트레이딩 생각은 얼마든지 다를 수 있습니다.
원만하게 잘 해결되길 바라겠습니다.

저라면 페어트레이딩 등 제 3자의 도움을 받기 어려울 경우 이정도를 생각해볼 듯 합니다.
1. 리뷰사이트 등에 관련사실 객관적으로, 최대한 많은 곳에 남길 생각인데 딜 의사 없는지 업체에 문의 (합법적인 범위내에서 해야겠지요)
2. 70% 환불 받을 수 있는 기한에 대한 확답을 받고 그 직전까지 개인 양도 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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